뉴욕증시, 미·중 정상회담 주시…다우, 0.04% 하락 마감
미국에서도 고물가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라면 소비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6터보 가솔린 기반 HEV를 추가했다.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가 이르면 연말 공개하는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 2세대에 기존 디젤 모델을 없애고 가솔린 기반 하이브리드(HEV) 시스템을 추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그 첫 적용 차량으로 거론되고 있다.5%) 처음 10%를 넘어섰다.5가솔린 터보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기아는 지난해 11월 대형 다목적차량(MPV·미니밴) ‘카니발 부분변경 모델에 1미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라면 한 봉지 가격은 1달러 내외다.
내수 시장의 한계로 라면 회사들은 더욱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 증가도 여기에 속도를 더했다.캐나다(2020년) 등 세계 각국에 판매법인을 세워 공급망을 확대했다.
2018년 3월 카타르에서는 ‘불닭 빨리 먹기 대회가 열리기도 했다.K팝 아이돌과 한국 드라마 등 대중문화가 큰 인기를 끌면서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음식인 라면에도 자연스레 관심이 쏟아졌다.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은 지난해 1∼9월 기준 전체 매출의 68%나 된다.세계인스턴트라면협회에 따르면 미국에서 한 해 소비한 라면은 2022년 기준 51억1500만 명분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