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와 치솟는 전셋값에… 집 없는 청년들 "막막하다"
새해를 맞은 우리 마음처럼.
균형을 잘 잡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다고 한 화가의 뜻이 잘 이뤄지길 바랍니다.과거 ‘라포르 서커스가 곡예사 라푸와 별난 서커스 단원의 이야기를 담았다면.
최근엔 소설 『라포르 서커스』의 영문판까지 낸 걸 보면 이 화가가 자신이 캔버스에 펼쳐놓는 이야기에 얼마나 진심인지 알 수 있습니다.벽 한쪽엔 무대 위 배우처럼 조명받은 액자 속 인물 9명이 나란히 서 있습니다.화려하면서도 쓸쓸하기도 한 장면들.
오래된 유럽 미술관에서나 봤음직한 고전회화처럼 그려진 이 그림들은 박민준(51) 화가의 ‘콤메디아 델라르테(Commedia dellArte) 연작입니다.그는 이런 그림을 그리는 이유에 대해 홍익대 대학원 시절.
이은주 문화선임기자 서울 삼청동 갤러리현대 지하 1층.
뚜렷한 명암 대비로 표현된 캔버스가 마법 같은 세계로 우리를 이끕니다.그 과정을 스스로 영상으로 공개하기 전까지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
역사적인 사실부터 작문.스스로 한계도 명확히 밝힌다.
인공지능이 기술적으로 한 단계 더 뛰어오르는 셈이다.챗GPT와 이루다는 AI가 그 목적에 따라 완전히 다른 서비스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